본문 바로가기
TOP
마케터의 석사생활/논문 리뷰

[논문 노트] The Mere Urgency Effect, Zhu Yang & Hsee(2018)

by 티챠림 2021. 9. 24.

The Mere Urgency Effect

Zhu Yang & Hsee, 2018 리뷰

 

*논문 내용 중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부를 정리, 개인적으로 이해한 내용을 적은 것으로 다소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보완 또는 수정이 필요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:)


본 논문에서는 인간이 '중요한 일'이냐 ,'긴급한 일'이냐에 따라 의사결정을 달리한다는 것과 중요한 일보다는 긴급한 일을 우선해서 수행한다는 점을 밝혔다. 사람들은 제한시간 또는 만료기간이 주어졌을 때 선택으로 인한 결과보다 만료시간에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. 긴급성 효과는 결과의 중요성을 강조하면 효과가 줄어들고, 자신이 바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일 수록 긴급성 효과에 대한 영향이 크다는 것을 밝혔다.

댓글